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 이야기

망원시장 우이락에서 고추튀김과 송명섭 막걸리 마시기

by Mc휴고 2022. 6. 6.

망원시장-우이락의-고추튀김
사진속 고추튀김 한 접시 (튀김 3개) 9천원

비가 오면 전이 생각나는 이유는 빗소리가 마치 전을 기름에 지지는 소리가 연상돼서 그런 것이라는 나름 합리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망원시장 '우이락'은 '빗소리에 귀가 즐겁다'라는 뜻의 운치 있는 이름의 전집으로 고추튀김이 특별히 맛있고, 송명섭 막걸리를 비롯한 다양한 막걸리를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망원시장

6호선 망원역 2번 출구에서 걸어갈 수 있는 망원시장은 서울 마포구 포은로 일대에 있습니다. 1970년대 소규모 점포들이 집단 상권을 형성하면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고, 재래시장이지만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있고 맛있는 가게가 많아 젊은 층이 많이 찾아 활력 넘치는 곳이 되었습니다.

 

망원시장을 쭉 둘러보며 가장 인상적이었던 전집 우이락 (雨耳樂)을 소개합니다.

 

우이락 (雨耳樂)

영업시간 매일 12pm - 10pm (라스트 오더 9pm)

우이락. '빗소리에 귀가 즐겁다' 전집 네이밍에 최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고추튀김이 특히 맛있고, 다양한 막걸리가 준비되어있어 튀김과 전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막걸리의 경우, 포장해가면 천 원 깎아줍니다.

 

포장하는 손님도 많고, 넓진 않지만 가게 안에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모두 어느 정도 대기를 해야 합니다. 테이크아웃 손님은 콘솔에 입력하고 받은 본인 번호가 번호판에 디스플레이되면 음식을 받습니다. 실내에서 음식을 드실 손님은 본인 전화번호를 대기자 명단 입력 콘솔에 입력하면 카카오톡으로 대기자 수가 바뀔 때마다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 실내에서 드실 분은 최대 4명이 한 팀으로 식사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대기자 관리 시스템이 있어서 무조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나름 회전율이 좋아서 대기자 12번을 받고 20분 후에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각 테이블에 있는 단말기로 음식과 음료를 주문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시장에 있는 작은 규모의 가게지만 직원이 많아서 음식 주문과 서비스가 원활한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인건비 문제로 점원을 너무 줄여 음식 주문이 원할치 않은 요즘 많은 식당들을 봤을 때 상당히 비교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추천 메뉴와 막걸리

추천 메뉴 - 고추튀김 (한 접시 9,000원)
추천 막걸리 - 송명섭 막걸리 (한 병 8,000원 / 포장 주문시 7,000원)

고추튀김과 모둠전을 먹었는데, 고추튀김이 정말 맛있습니다. 약간 매콤한 맛이 있어서 어린아이와 함께 간다면 다른 전 요리도 함께 주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고추튀김 한 접시에 9천 원이며 튀김 3개가 들어있습니다. 크고 양도 많습니다. 튀김옷도 얇으며 바삭하게 아주 잘 튀겨서 비 내리는 소리에 귀가 즐거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게 앞 냉장고에 굉장히 많은 종류의 막걸리가 비치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식당 내부에 2차원 좌표 상에 (X축은 드라이하고 스위트 한 정도, Y축은 가볍고 무거운 정도) 서비스 가능한 모든 막걸리를 그려 놓은 종이를 각 자리에 비치해 놓아서 막걸리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드라이한 막걸리의 끝판왕, 막걸리계의 평양냉면, 송명섭 막걸리가 있습니다. 여러 차례 태인양조장에 직접 연락해서 배송받아먹은 적이 있는 송명섭 막걸리를 일반 가게에서 쉽게 찾을 수 없어서 더욱 반가왔습니다. 8천 원이라는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만큼 오랜만에 송명섭 막걸리를 마셨습니다. 단맛과 탄산이 없어서 무슨 맛인가 싶겠지만 맛 들이면 다른 막걸리가 별로 마시고 싶지 않게 되는 이상한 매력이 있습니다.

 

Tip. 송명섭 막걸리를 태인양조장에서 직접 배송받기 위해서는 병 당 3,000원에 최소 20병을 주문해야 합니다. 배송비 5천 원까지 총 65,000원 입금 후, 택배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우이락 메뉴

고추튀김 3개 - 9,000원
육전 - 20,000원 (시그니처, 쫄면과 같이 먹기 추천)
모듬전 (2~3인) 11가지 - 20,000원 *고추튀김과 육전은 포함되지 않음 *
해물파전 - 15,000원
홍어무침 & 쫄면 - 14,000원
해물김치전 - 15,000원
부추쫄면 - 6,000원
매콤해물라면 - 6,000원

 

◆ 망원시장 우이락 세 줄 요약

  • 고추튀김이 특별히 맛있다
  • 송명섭 막걸리 포함 다양한 막걸리를 판다 (금정산성은 없음)
  • 대기 시스템을 잘 갖췄고, 점원이 많아 서빙이 원활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