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 소개

장미축제 전국 지도 보고 주말 여행

by Mc휴고 2022. 5. 30.

각양각색의-장미

5월 끝나가고 6월에 가까워지며 전국 곳곳에 장미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유명한 몇몇 축제는 행사가 종료됐지만 아직 예쁜 장미들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어떤 곳들이 있는지 정리하겠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 이번 주말여행은 장미를 보러 떠나는 건 어떨까요? 올해 마지막 기회일 수 있습니다.

 

 

 

장미에 대한 짧은 지식

장미는 햇빛을 좋아하는 온대성 식물입니다. 장미가 잘 자리기 위한 온도 구간은 주간 24~27도, 야간은 15~18도입니다. 만약 30도가 넘어가면 꽃이 작아지고 꽃잎도 줄어들고 퇴색됩니다. 반대로 5도 아래부터는 생육이 정지됩니다. 우리나라의 온도 조건을 보면 5월 중순부터 9월까지 장미가 자랄 수 있는 환경입니다. 야생종은 북반구에 약 100종 이상이 있는데, 보통 우리가 '장미'라고 말하면 개량종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현존하는 개량종은 7천 종에 달하며 해마다 200종 이상의 새 품종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과천 - 서울대공원 일상다, 정원

기간 - 2022. 5. 28 (토요일) ~ 6. 12 (일요일)
장소 - 서울대공원 꽃의숲
요금 - 테마가든 입장료 별도

서울대공원이 테마가든을 예쁘게 새로 구성하면 기존 장미원보다 아름다운 정원이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다양한 정원을 소개하고 함께 정원문화를 즐기자는 취지로 '일상다, 정원'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총 5개의 정원에서 9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각 정원과 프로그램을 아래 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소 프로그램명 운영 일시
테마가든 장미원 장미원 인생 네컷 매주 토, 일요일
1pm ~ 5pm
한 컵 정원 만들기
장미 엽서 컬러링
목공체험, 딱따구리 만들기 6. 4 (토) / 6. 5 (일)
1pm ~ 5pm
제 9회 장미원 사진공모전 6. 1 (수) ~ 6. 17 (금)
히어로가든 석고마임 매주 토, 일요일
12pm ~ 5pm
팝업주가든 정원 버스킹 매주 토, 일요일
12pm ~ 2pm
미로정원 (동물원 늑대사) 이상림 사육사 마술공연 매주 토, 일요일
3pm ~ 3:30pm
웨딩가든 미니 부케 만들기 6. 4 (토)
1회 - 1pm ~ 2pm
2회 - 3pm ~ 4pm

 

  • 장미원 인생 네 컷 - 하루 선착순 700명 또는 팀 / 만개한 장미원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 네 컷 촬영
  • 한 컵 정원 만들기 - 하루 선착순 700명 또는 팀 / 일회용 테이크아웃 컵에 꽃을 심어 화분 만들기
  • 장미 엽서 컬러링 - 하루 선착순 500명 
  • 장미원 사진공모전 - 6월 1일부터 17일까지 장미원 최고의 순간을 담아 이메일로 제출
  • 정원 버스킹 - 사전 모집된 시민 공연자의 신나는 음악 공연
  • 석고마임 - 공연자와 멋진 포즈로 사진 찍기
  • 미니 부케 만들기 - 플로리스트와 함께 장미로 작은 부케 만들기 / 온라인 접수, 회당 30명, 참가비 5천원
  • 미로 정원 - 동물원 마술공연 (선착순 100명, 동물원 입장료 별도)

 

 경기도 용인 - 에버랜드 플라워 아트 & 마켓

기간 - 2022. 5. 13 (금요일) ~ 6. 12 (일요일)
장소 - 에버랜드 내 포시즌 가든 & 장미원
요금 - 유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구입)

매년 열리는 장미축제로 잘 알려진 에버랜드, 국내 최고 품질의 장미 720종, 300만 송이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재미있는 즐길거리로 가득합니다. 에버랜드의 포시즌 가든과 장미원에서 예쁜 장미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포시즌 가든에서는 계절별로, 튤립, 장미, 국화 등의 꽃이 만발하는 화사한 곳이고, 장미원은 장미 전문가 '로자리안'이 1년간 가꾼 고품격 장미 정원입니다.

 

보타니컬 아트전이 가든 갤러리에서 함께 열리고,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신품종의 장미들도 만날 수 있으며 곳곳에 포토존이 많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과, 서울에서 가깝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장미 만을 보기 위해 비싼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후 3시부터 입장 가능한 오후권을 구입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전남 - 곡성 세계 장미축제

기간 - 2022. 5. 21 (토요일) ~ 6. 6 (월요일)
시간 - 오전 9시 ~ 밤 8시 (매표마감 6pm)
장소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내 장미공원
요금 - 기차마을 입장료 (대인 5천원, 소인 및 경로우대 4,500원 / 곡성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무료)

한 시간 가량 증기기관차를 탈 수 있는 곡성의 섬진강 기차마을 내 장미공원에서도 축제가 한창입니다.  반려동물 (장애인 안내견은 예외), 자전거, 킥보드, 드론, 텐트 등은 반입 금지니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의 장미공원에는 1,004 품종의 장미가 2만 2천 평이 넘는 부지에 식재해서 아름답게 조성되었습니다. 장미 외에도 다양한 수목과 연못이 예쁜 경관을 이루고, 분수, 미로원, 야외공연장 등의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매년 30만 명 이상이 찾는 큰 규모의 축제입니다.

 

▶ 서울 장미축제, 대구 장미꽃 필(feel) 무렵 축제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종료.

반응형

댓글